카테고리 없음

설악산 권금성

먼치킨하니 2024. 7. 11.
반응형

권금성

설악산 권금성에 서면 외설악의 장엄한 산세와 동해안의 상쾌한 바다 풍경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성곽이 두 사람의 성을 따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바로 권금성입니다. 이곳은 역사적인 유적지로서, 고려 충혜왕 18년(1342년)에 축조된 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은 표고 1,029m의 높이에 위치해 있으며, 동해안과 설악산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권금성은 둘레 430m, 높이 5~6m의 석성으로, 성안에는 우물과 사당터가 있습니다. 성벽 위를 둘러보면 동쪽으로 설악산의 외설악봉과 내설악봉이 솟아 있고, 남쪽에는 설악산의 내설악계곡이, 서쪽에는 동해안의 광휘원 해변과 울릉도가 보입니다.

권금성으로 올라가려면 중간소 정상에서 산책로를 따라 약 30분 정도 올라가면 됩니다. 트레킹 코스는 잘 정비되어 있으므로 누구나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멋진 전망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권금성은 설악산을 방문할 때 꼭 들러야 할 명소입니다. 장엄한 자연 경관과 역사적 유적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권금성: 장엄한 설악산과 상쾌한 동해안의 전망 권금성은 설악산 외설악에 위치한 정상으로, 그 경치로 유명합니다. 특징: 장엄한 설악산 전망: 권금성에서 동쪽을 바라보면 설악산의 가파른 봉우리와 울창한 산림을 볼 수 있습니다. 상쾌한 동해안 전망: 서쪽을 바라보면 푸른 동해와 굽이굽이 해안선이 펼쳐집니다. 두 성의 전설: 전설에 따르면, 권금성이라는 이름은 두 성이 서로 마주보고 있으며 두 장군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방문 정보: 위치: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방문 시간: 계절에 따라 다름 입장료: 무료 주변 명소: 설악산국립공원, 해수욕장, 수산시장 방문 팁:

1. 날씨가 좋은 날을 선택하세요.
  2. 편안한 신발을 신으세요.
  3. 카메라를 꼭 가져가세요.
  4. 충분한 물을 챙기세요.
  5. 정상까지 등반할 때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세요.

설악산의 숨 막히는 경치 설악산국립공원의 심장부에 자리 잡은 소공원은 빼어난 자연의 걸작을 선사합니다. 절경의 산악 지형: 해발 800m의 바위산 정상에 위치한 넓은 암반 주변에 2,100m의 산등성이가 우뚝 솟아 있습니다. 절벽 사이로 드러난 기암괴석은 마치 산수화의 장면처럼 펼쳐집니다. 외설악 능선의 가파른 절벽을 따라지는 황금빛의 석양은 장엄한 광경을 연출합니다. 파노라마 전경의 오션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늘이 붉은색으로 물듭니다. 하늘 높이 펼쳐진 파란 가을 하늘과 오션뷰의 넓은 동해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1. 눈부신 바위산 정상
  2. 거대한 산등성이와 깎아지른 절벽
  3. 화려한 기암괴석
  4. 황금빛 석양의 장관
  5. 숨 막히는 오션뷰

설악산의 소공원은 한국의 자연의 보석으로, 방문자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과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설악산의 숨 막히는 경치

설악산 소공원에 자리한 해발 800m의 바위산 정상에서는 2100m의 산성이 넓은 암반 둘레를 감싸고 있습니다. 절벽 너머로 보이는 기암괴석들은 마치 한 폭의 산수화처럼 아름답습니다. 깎아지른 외설악 능선을 따라 저물어가는 황금빛 태양은 장관을 이룹니다.

한참을 넋을 잃고 바라보고 있노라니 하늘이 붉은빛으로 물들기 시작했습니다. 높이 솟은 파란 가을 하늘과 드넓게 펼쳐진 동해바다의 오션뷰가 마치 두 눈과 가슴을 시원하게 해주는 듯했습니다.

## 권금성: 편안하고 멋진 경치 소개 권금성은 경상북도 영천시에 위치한 해발 475m의 산으로, 쉬운 등산로와 멋진 전망으로 유명합니다. 매력적 특징 편안한 등산로: 권금성은 가파른 경사가 거의 없어 초보자나 노약자도 쉽게 등반할 수 있습니다. 멋진 전망: 정상에 오르면 팔공산, 영천댐, 주변 산맥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쉬운 접근성: 권금성은 서울에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편리합니다. 다양한 활동: 등산 외에도 휴식공간, 놀이터,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기 이유 권금성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기가 있습니다. 편안한 성취감: 많은 노력 없이도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보상: 정상에 도달하면 멋진 전망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일상의 탈출구: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결론 권금성은 편안하고 쉬운 방법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성취감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목적지입니다. 다양한 시설과 멋진 전망으로 모든 연령대와 능력의 방문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권금성: 쉽고 멋진 경치

두 발로 직접 땀흘려 쟁취한 성취감은 아니지만, 그 보상만큼은 크다. 사진과 같은 엄청난 풍경이 보상으로 주어지니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권금성은 가장 편하고 손쉬운 방법으로 즉각적인 성취감과 크나큰 보상을 제공한다. 그것이 인기의 이유일 것이다. 등산은 갈수록 성취감을 느끼기 어려워지는 요즘 시대에, 일상에서 맛볼 수 있는 일정량의 성취감과 정복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각광받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권금성은 경치가 아름답고 오르기도 쉽기 때문에, 한번쯤 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

권금성 정상에서의 절경 권금성의 가파른 정상부로 올라가면, 숨 막히는 절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뾰족하게 솟은 봉우리 밑에서 동해바다를 내려다보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인다. 봉우리의 측면은 기와 지붕처럼 뾰족하게 생겼다. 정상에 다가갈수록 하늘에 닿을 듯한 쾌감과 엄청난 해방감이 밀려온다. 더 자세히 구경하기 위해 더 위쪽으로 올라가지만, 경사가 가파르니 조심해야 한다. 경치 좋은 자리에 간단히 짐을 풀고 앉아 가져온 과일과 주전부리를 나눠 먹으며 잠시 숨을 멎는다. 깎아지른 봉우리의 측면이 일렁이는 파도와 하늘을 배경으로 웅장한 모습을 뽐내고 있다.

권금성 정상에서의 절경

권금성 정상부 봉우리 밑에 서서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전경을 사진에 담고 있는 사람들이 보인다. 뾰족하게 솟은 봉우리의 측면은 마치 기와 지붕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 정상에 가까워지면 하늘에 닿을 것 같은 쾌감과 엄청난 해방감이 밀려온다. 본궤리 봉우리 부분을 좀 더 자세히 구경하기 위해 좀 더 위쪽으로 올라가 본다. 경사가 많이 가파르니 조심해야 한다.

경치 좋은 자리에 간단히 짐을 풀고 앉아 가져온 과일과 주전부리를 나눠 먹으며 잠시 숨을 골랐다. 깎아지른 듯한 바닷가 절벽 아래로 펼쳐지는 광활한 바다, 해안을 따라 늘어선 푸른 소나무림, 그리고 멀리 보이는 울릉도가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게 보인다. 해풍이 상쾌하게 불어오고, 파도 소리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자연의 아름다움에 잠겨 한동안 시간이 지나가는 것도 모르고 있었다.

권금성 케이블카 탐험 권금성 케이블카는 빠르고 안정적으로 성으로 올려다주는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 주변 시설 케이블카 승강장에는 다양한 산채 식당이 있어 기다리는 동안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층에는 승강장이 있으며 화장실이 있습니다. 하지만 줄이 긴 편이니 가능하면 박물관 내부 화장실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강장 위치 케이블카 승강장은 소공원 입구에 있으며, 식당이 밀집된 곳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 작성된 글에 따르면 승강장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2시 반입니다.

권금성 케이블카 탐험

권금성으로 오르는 케이블카는 안정적이고 매우 빠르게 운행되어 금방 도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안에서는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승강장 1층과 주변에는 다양한 산채 식당이 있어 기다리는 동안 간단히 식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승강장 화장실은 대기 시간이 길 수 있으므로 출발 전 박물관 내 화장실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블카 승강장은 소공원 입구로 들어가 식당이 밀집된 곳의 오른쪽에 있습니다. 승강장에 오후 2시 반에 도착하면 됩니다.

권금성 정상에서의 멋진 전망

• 권금성 정상에 올라 서면 숨이 멎을 듯한 전경이 펼쳐집니다.
  • 눈 아래에는 끝없는 울창한 숲이 펼쳐져 있으며, 멀리 떨어진 산봉우리들이 파노라마처럼 보입니다.
  • 맑은 날에는 동해의 푸른 물결과 섬들이 그림처럼 보입니다.
  • 정상에서 내려다보면 남한강이 굽이굽이 흐르는 모습이 신비롭고 아름답습니다.
  • 특히 가을 단풍철에는 산 전체가 화려한 색채로 물들어 마치 천국의 경치를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권금성 정상에서의 멋진 전망

이전에 포스팅했던 남설악 주전골 트래킹 후, 오후 1시 반쯤 설악산 소공원 초입에 도착하였으나, 10월 말 단풍 절정기와 맞물려 그 유명세만큼이나 엄청난 교통 체증으로, 주차까지 1시간 반 가량이 더 소요됐다. 차가 거의 서있다시피 했던 걸로 기억한다. 해당 시기 방문을 원한다면 새벽이나 아침 일찍 출발하기를 권장한다. 그래서 권장사는 권금성 아래에 흐르는 냇가에서 성을 쌓을만한 돌을 던지고, 김장사는 산위에서 돌을 받아서 성을 쌓는다는 전설이 남아 있다.